-
[생활관비] 연말정산 및 현금영수증 관련 안내
-
연말정산에 따른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발행 문의 답변입니다.
1. 학교는 비영리 법인으로 부가가치세가 불포함된 면세 사업자입니다.
*이에 따라 생활관비는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2.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 생활관비는 교육비 소득공제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생활관비는 소득세법 교육비 불공제대상임
* (참고사항) 대학생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대상: 수업료, 입학금, 학자금 대출 원리금 상환액, 국외외국비
위 1항,2항에 따라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푸름관 아름관A동 생활관비 문의전화: 054-478-7201
☎ 오름관 생활관비 문의전화: 054-478-7947
-
생활관 상비의약품 구비 안내
-
-
생활관 음식물 쓰레기 배출 장소 안내
-
푸름관: 푸름관 식당 옆
오름관 1동: 오름관 1동 식당 왼쪽
오름관 2, 3동: 오름관 3동 식당 앞
-
오름관 식당 관련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
안녕하세요, 생활관 행정실입니다.
오름관은 BTL생활관으로 외부 자본을 유치하여 시설 건축 후, 외부자본 주체(사업시행자)가 직접 선정한 운영사에 운영권을 위임하고 이후 해당 운영사에서 시설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식당 운영 사항 및 자세한 세부 내역은 계약 당사자인 오름관 각동 운영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행정실에서도 식단에 대한 개선을 주기적으로 운영사로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름관 1동(보선건설): 070-8786-5001
-오름관 2,3동(세안텍스): 054-462-3032
-
생활관비 환불(생활관 운영규정 제5장 19조)
-
① 생활관생이 생활관 개관 전 입사 취소를 요구하는 때에는 생활관비 전액을 환불한다.
② 자진 퇴사시 관리비의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31일 이상(특별개관 6일 이상) :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관리비의 9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30일 이하(특별개관 5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③ 생활관 규정 및 생활관생 수칙 위반에 의하여 강제 퇴사시 관리비의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31일 이상(특별개관 6일 이상) :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관리비의 7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30일 이하(특별개관 5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④ 식비 환불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잔여일 7일 이상 : 잔여 식수에 대한 식비의 100퍼센트 환불
2. 잔여일 6일 이하 : 환불하지 않음
⑤ 학교의 공식적인 교외교육활동(졸업여행, 수련활동 및 학회참석 등), 경조사 및 병원 입원 등의 사유에 해당되어 연속하여 3일 이상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 해당 식비를 환불한다. 다만, 병원입원 등 사전 환불 신청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진단서 등 객관적인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⑥ 민간투자사업 생활관(BTL)의 공공요금 환불은 「공공요금 관리지침」에 따른다.
-
오름 2-3동 공공요금 예치금
-
안녕하세요, 생활관 BTL회계담당자입니다.
오름관2, 3동 공공요금 정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공공요금(수도, 전기, 가스, 통신) 중 가장 늦게 고지되는 요금은 수도요금입니다.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까지의 요금이 당월 중순~말경 고지됩니다.
따라서 12.25일 퇴사가 이루어진 2학기 입사의 경우 12.17 ~ 2022.1.16 사용요금이 2월초 고지됨으로
2022년 2월말 정산작업을 하여 2022년 2월 말경 ~2022년 3월 초경 이루어 짐을 알려드립니다.
동계방학 정산의 경우 동계방학 생활관 이용이 종료되는 날이 2.11일(임시입사 제외)이므로 2022. 1.17 ~ 2.16. 수도요금 고지 구간에 포함 되어 3월말 고지된 후 정산작업을 거쳐 4월 중순~말경 정산이 이루어 짐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름관 2동과 3동에 부과되는 공공요금예치금에 대한 사항은 https://dorm.kumoh.ac.kr/dorm/sub020407.do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054-478-7947
-
입사 시간
-
생활관 입사는 공지되는 입사 시작 시간 이후 부터 매일 18:00시까지 가능하며, 야간 입사는 불가합니다.
단, 입사 기간이 아닌 주말에 입사하는 경우 경비실을 거쳐 입사하여야 합니다.
-
공용 정수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
생활관의 각 층마다 정수기와 냉장고가 있습니다.
푸름관 1-2동 3층과 푸름관 3동 4층, 푸름관 4동 5층에는 냉장고 대신 냉동고가 비치되어 있으며,
오름관은 각층 냉장고 비치 및 오름관 1동 5층, 오름관 2동 3층, 오름관 3동 4층에 냉동고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위치는 각 관 입구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나 냉동고에 오래된 식품을 보관하여 위생상의 문제와 다른 관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니
아래의 공지 확인하고 본인의 식품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rm.kumoh.ac.kr/dorm/sub0401.do?mode=view&articleNo=317413
o 냉장/냉동고에 음식물을 장기간 보관하지 마세요.
o 냉장/냉동고에 음식을 보관할 경우 개인표식 라벨지(성명, 호실, 음식명, 보존기간 등)를 반드시 부착하세요.
개인표식 라벨지가 부착되지 않은 음식물은 임의 처분합니다.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 혐오 음식물을 보관하지 마세요.
o 부패하거나 상한 음식물은 발견 즉시 치워주세요.
o 관리실에서 점검하여 장기간 방치하거나 부패한 음식물은 폐기 처리합니다.
o 정수기를 사용할 때 바닥에 물을 흘리지 마세요.
o 정수기에 입을 대고 마시지 마세요.
o 정수기에서 손발을 씻는 행위를 하지 마세요.
☎ 푸름관 신평관 시설 고장 및 문의전화: 054-478-7946
☎ 오름관 시설고장 및 문의전화: 054-478-6782
-
각 관과 호실 출입 방식(오름관 카드키 지참 유의)
-
푸름관은 관 출입은 지문 인식을 통해, 호실 출입은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손소독제를 지문 인식 전에 사용하는 경우 수분으로 인해 인식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지문 인식 후에 손소독제를 반드시 사용하기 바랍니다.
오름관은 지문인식과 카드키를 겸용하여 관 출입이 가능하며, 호실 출입은 카드키를 사용합니다.
2020학년도 6월에는 카드키로만 출입합니다.
오름관은 관실 출입시 카드키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혹시 실수하는 경우 경비실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지만,
야간 취침 시간에는 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카드키 지참에 대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세탁기/건조기 사용 방법
-
빨래는 세탁기 1000원 / 건조기 1000원입니다.
푸름관과 오름 2-3동은 교통카드처럼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이며,
오름 1동은 천원 지폐로 사용합니다.
http://dorm.kumoh.ac.kr/dorm/sub0203.do 의 생활관 안내 > 공동시설 이용안내의
빨래방(세탁기/건조기)의 상세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맨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