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 사업」그린에너지시스템인재양성사업 출범식 개최

작성자
한수진
조회
3466
작성일
2009.07.23
첨부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 사업」
그린에너지시스템인재양성사업 출범식 개최
 

  7월 22일(수) 11시부터 글로벌관 시청각실에서 교육과학기술부「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그린에너지시스템인재양성사업의 추진방향 소개 및 사업 선정을 자축하고 성공적인 수행을 기원하는 출범식을 가졌다.

  최병호 그린에너지시스템인재양성센터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향후 인재양성분야에서 그린에너지 산업분야에 연간 400명의 전문인력의을 양성하여 인재를 공급하며, 2013년 그린에너지산업분야 국내생산액의 약 15%에 해당하는 9,000억 원의 유발 효과를 개대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였다. 또한 그린 캠퍼스의 운영을 통해 핵심 지식을 갖춘 21세기형 현장전문인력양성 및 대경권 그린에너지산업 허브 역할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산학협력분야에서는 최종 수요업체를 위한 부품․소재의 고부가가치 기술력 증대를 위한 부품소재 응용 및 산업화 연구 시스템구축을 통한 국제경쟁력확보, 에너지산업경쟁력 강화, 신성장 동력산업 성장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활 기여,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구축, 활발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국제 경쟁력을 확보 할 것이다. 또한 국제화 분야에서는 해외 유수기관과 교류협력을 통해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기술 표준에 기여하고 Alliance 등을 조직하여 산업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 사업성과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그린에너지시스템인재양성사업」은 대구․경북의 녹색성장 거점화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창조적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향후 5년간 250억원의 국고지원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받게 된다.

 우리대학은 지난 2006년부터 그린에너지산업이 미래의 선도산업이 될 것임을 예측,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기업들을 대상으로 그린에너지 관련 분야의 연구에 집중했을 뿐만 아니라 워크샵/포럼/기술강좌 개최 등 그린에너지 관련 산업화 방안을 준비해 이번 사업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