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2009년 『평생학습 중심대학 육성 사업』선정

작성자
한수진
조회
3723
작성일
2009.07.24
첨부

 2009년 『평생학습 중심대학 육성 사업』선정

 
  우리대학은 구미시와 평생학습 중심대학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교육과학기술부가 추진한 2009년 제2차 『평생학습 중심대학 육성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다.

  우리대학은 올 초 평생교육원 활성화 사업 선정에 이어 전국 국립대학으로는 유일하게 2개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 사업의 목적은 최근 경제위기에 따른 고용사정 악화로 실직자 및  미취업자가 증가함에 따라 최고 수준의 인적․물적 교육 인프라를 갖춘 대학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교과부에서 53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한 사업이다.

  우리대학은 이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구미시와 평생학습 중심대학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고, 총사업비 2억7백만원(국고지원비 1억원, 구미시 및 대학의 대응자금 1억7백만원)을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참여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로 하였다.

  우리대학은 본 사업의 취지를 살리고 지자체의 수요를 충분히 반영하기 위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연계 프로그램, 실직자,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성인학습 재취업․전환취업 지원프로그램과 학력 및 자격취득을 위한 학점인정 프로그램,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재활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정책적 대상그룹(실직자, 미취업자, 고령자, 저소득층, 이주여성 등)은  학습비 전액을 지원하고 일반 성인에게는 학습비의 30%의 감면 혜택을 가을학기부터 주기로 하였다.

  특히 평생교육원 김홍구 원장은 “앞으로 평생학습도시인 구미시와 평생학습 중심대학인 대학이 지역 평생교육기관과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상생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