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산학협력단, 성주군 등 3개 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3794
작성일
2021.07.12
첨부
산학협력단, 성주군 등 3개 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 성주군,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경북산학융합본부와 MOU
- 성주군 산단 대개조 및 구조고도화 위한 인력 양성 목적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김동성)이 지난 7월 9일,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성주군과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그리고 경북산학융합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동성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이병환 성주군수, 이현식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박재우 (사)경북산학융합본부 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성주군 산단 대개조 및 구조고도화를 위한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한 이번 협약은 △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기업의 기술 지도를 위한 지원 및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협의체 운영, 세미나, 포럼 및 학술대회 등 행사에 대한 협력 △중앙 및 지방정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에 대한 정보공유 △기타 협력 가능한 과제 발굴 및 수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김동성 산학협혁단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바탕으로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에 앞서, 우리 대학을 비롯한 4개 기관은 성주 산단 대개조 구조 고도화 전략개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에 대한 완료보고회를 가졌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 추진의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주 산단 대개조 구조 고도화 전략개발은 △성주산단 비전과 발전전략 수립 △산단 대개조를 위한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정 추진 △성주군 혁신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방안 △산학융합 및 협업 클러스터 운영 등 성주 산단의 구조 고도화 및 발전방향이 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