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경북 구미 강소특구, ‘2023 에너지 강소특구 공동 투자설명회’ 개최(2023.10.19.)

작성자
KITNEWS
조회
531
작성일
2023.10.20
첨부

23.10.19. 2023 에너지 강소특구 투자설명회.hwp

(2023.10.19.)

경북 구미 강소특구, ‘2023 에너지 강소특구 공동 투자설명회개최


구미 등 5개 지역 강소특구가 공동 참여하는에너지 강소특구 협의체주관

특구 내 에너지 유망기업 투자 유치 및 비즈니스 연계 지원 목적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2023 에너지 강소특구 공동 투자설명회1019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구미·나주·울주·창원·포항 강소특구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에너지 강소특구협의체가 주관했으며, 각 강소특구 내 에너지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투자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구별 에너지 분야 유망기업의 IR(investor relations) 발표와 1:1 투자상담회 등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오공대가 기술핵심기관으로 있는 구미 강소특구에서는 엘라인(원스톱 제품개발 토탈 솔루션 서비스)햅스(수소연료전지 스택 및 시스템 설계기술 사업화)IR 발표를 통해 기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포항(프렘투, 케이모터스) 나주(아이오티플러스, ) 울주(이투솔루션즈, 인섹트이노텍) 창원(엘렉트, 스윙잉건축) 등 각 특구에서도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에 참여했다.

권오형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이번 공동 투자설명회가 지역 내 에너지 분야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에너지 분야 외에도 경북 구미 강소특구에 속해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오공대는 지난 20207월 과기부에서 발표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로 선정돼 기술창업 문화 활성화와 구미 특화형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