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수업] 2023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운영알림(수강신청 11.20-11.21)
- 작성자
- 손우정
- 조회
- 4841
- 작성일
- 2023.10.13
- 부서
- -
- 내선번호
- -
2023년도 겨울 계절수업 운영 계획 알림
※ 유의사항: 2022년 겨울계절수업부터 학점당 수강료가 변경되었으니 수강신청 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수강 대상 : 본교 재적생(휴학생 포함, 수료생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하나 복학 후 최소 1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 수업 기간 : `23. 12. 22.(금) ~ `24. 1. 15.(월) [주5일 총15일 수업]
-------------------------------------------------------------------------------------------------------
◦ (학생) 개설과목 수요 조사 실시 : 10. 18.(수) ~ 10. 20.(금)
- 신청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 개설희망과목 입력]
- 학점 : 6학점(계절수업에 수강하고 싶은 교과목을 6학점 이내로 신청)
※ 학생이 희망강좌를 신청하더라도 학과의 사정으로 인해 미개설 될 수 있으며,
과목이 개설되더라도 수강신청 및 등록인원 미달로 인해 폐강될 수 있음
◦ (학생) 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11. 6.(월)부터
-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 (학생) 수강신청(변경,취소) 기간 : 11.20.(월) 10:00 ~ 11. 21.(화) 18:00 * 선착순
- 신청방법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 신청기간 내에만 신청, 변경, 수강취소 가능하고, 별도 정정기간 없음.
◦ (학생)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 유의사항 : 불가피한 사유(졸업마지막 학기에 졸업필수 학점 수강해야하는 등)에 한해 신청가능하나
과목담당교수가 온라인 승인해야 수강이 가능함(구두 승인은 불인정)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학생) 원스톱서비스 신청 → (담당교수) 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11. 22.(수) 10시 ~ 18시 [1일간]
(교수 승인) 11. 22.(수) 10시 ~ 11. 23.(목) 18시 [2일간]
------------------------------------------------------------------------------------------------------
◦ 수강료 : 학점당 35,000원(3학점 105,000원, 2학점 70,000원)
◦ 납부기간 : 11. 30.(목) ~ 12. 1.(금)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교무과에서 학생의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취소 및 반환사유서(취소사유서 포함) 및 증빙서류를 교무과(본관 303호)로 제출
- 질병, 취업,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 취업확인서, 입영통지서 등) 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 수강취소 신청기간 | 환불 금액 | 제출처 |
◦개강 전 수강취소 | ~ 23. 12. 21.(목) | 수강료 전액 | 교무처 학사관리팀 (본관303호) |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23. 12. 22.(금) ~ 12. 29.(금) | 수강료의 2/3 | |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 24. 1. 2.(화) ~ 1. 4.(목) | 수강료의 1/2 | |
◦수업일수 1/2 초과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 취소 접수 후 교무과에서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취소신청 최종종료(23.1.4) 후 재무팀에서 환불금 일괄지급
2023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세부 일정 |
추 진 업 무 | 일 정 | 확 인 사 항 | |
◦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 10.13.(금) | 학부(과)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 |
◦ (학생) 개설과목 수요조사 실시 | 10.18.(수) ~ 10.20.(금)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
◦ 개설과목 수요조사 결과 송부 | 10.24.(화) | 교무과 → 학부(과) | |
◦ (학과) 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 10.24.(화) ~ 11.1.(수) | 학부(과) → 교무과 | |
◦ 교과목 개설 및 수강신청 안내 | 11.6.(월) | 개설과목 알림 및 홈페이지 공지 | |
◦ (교수) 강의계획서 입력 | 11.6.(월) ~ 11.17.(금)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입력 | |
◦ (학생) 수강신청(신청․변경․취소) | 11.20.(월) 10:00 ~ 11.21.(화) 18:00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기간외 수강취소,정정기간 없음) | |
◦ (학생) 정원외 수강신청(온라인) | 11.22.(수) 10시~18시 | 원스톱서비스로 기한 내 신청/승인 (학생)신청 → (과목 담당교수)승인 (원스톱승인 건만 인정) | |
◦ (교수) 정원외 수강신청 승인(온라인) | 11.22.(수)10시~11.23.(목)18시 | ||
◦ 수강인원미달과목 폐강 처리 | 11.28.(화) | 교무과 일괄처리 | |
◦ (학생) 수강료 납부기간 | 11.30.(목)~12.1.(금) |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 |
◦ (학생) 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 원스톱서비스로 본인이 확인 | |
◦등록인원미달과목 폐강 확정 및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과목 변경 | 12.4.(월)~12.5.(화) | 교무과 일괄처리 | |
◦ 개설과목 확정(최종) | 12.11.(월) | 교무과 → 학부(과) | |
◦ (학생&교수) 계절수업 실시 | 23.12.22.(금)~24.1.15.(월) | 주5일(총 15일 수업) | |
◦ (학생)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 수강취소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본관 303호 교무과) | ||
기간별 구분 | 개강 전 (폐강과목 포함) | ~ 23.12.21.(목)까지 | 수업료의 전액 환불 |
수업일수 1/3선 이내 | 23.12.22.(금)~12.29.(금) | 수업료의 2/3 환불 | |
수업일수 1/2선 이내 | 24.1.2.(화)~1.4(목) | 수업료의 1/2 환불 | |
◦ (교수) 성적 입력 | 24.1.15.(월) ~ 1.21.(일) | 성적평가는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 |
◦ (학생&교수) 성적 열람 및 정정 | 1.22.(월) ~ 1.23.(화) | (학생)정정요청 → (과목 담당교수) 정정처리 | |
◦ 성적 확정 | 1. 25.(목) | (교무과)성적 확정 처리 |
2023. 10.